모집요강
고등학교 졸업학력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로 기초생활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으로 지정된 경우 지원가능하며,
학업준비도검사, 학업계획서의 평가를 통하여 합격자를 선발하는 전형입니다.
모집단위 및 모집인원
구분 | 모집인원 | 취득 가능자격증 | |
---|---|---|---|
사회복지계열 | 사회복지전공 | 13 | 사회복지사2급, 건강가정사, 가족상담사, 노인돌봄생활지원사, 레크리에이션2급, 노인활동프로그램지도사, 치매관리지도사, 커뮤니케이션전문가 |
사회복지상담전공 | |||
뷰티케어계열 | 뷰티스타일링비즈니스전공 | 12 | 미용사종합면허증,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서비스경영컨설턴트, 두피정보관리사1·2급, 천연아로마활용전문가1급, 퍼스널뷰티컬러2급, 생활환경지도사2급, 방과후강사&미용전문강사 |
K-뷰티헬스케어전공 | |||
IT메카경영계열 | IT정보학과 | 3 | 정보처리산업기사, 정보통신산업기사, 정보보안산업기사, 전자산업기사, 전자계산기 및 조직응용기산업기사, CCNA, CCNP |
메카트로닉스학과 | 기계설계산업기사, 메카트로닉스산업기사, 설비보전산업기사, 품질관리산업기사, 생산재고관리사, 전자산업기사, 전기산업기사 | ||
산업경영학과 | 품질경영산업기사, 산업안전산업기사, 물류관리사, 6시그마전문가, 경영지도사, 전산회계, 전산세무, 유통관리사, 빅데이터분석기사, 3D프린터운용기능사 | ||
노인아동복지계열 | 노인복지학과 | 11 | 사회복지사2급, 건강가정사, 노인건강활동관리사, 심리상담사1·2급, 치매케어관리사, 노인인지미술지도사 |
아동복지학과 | 보육교사2급, 사회복지사2급, 동화구연지도사, 방과후아동지도사, 아동종이조형지도사, 미술심리상담사 | ||
심리상담치료계열 | 심리학전공 | 3 | 상담심리사, 아동상담심리사, 노인상담심리사, 직업상담사2급, 사회복지사2급(교육과정 연계), 청소년상담사3급(학위소지자), 임상심리사2급(학위소지자) |
웰니스상담전공 | |||
도시조경부동산학과 | 1 |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빌딩경영관리사, 부동산공·경매사, 부동산권리분석가, 분양상담사 | |
실용영어융합학과 | 1 | 한국어교원자격증, 관광통역안내사, 국외여행인솔자(TC), 아동영어지도사, 방과후영어지도사, 국제의료 관광 코디네이터, 호텔관리사, 컨벤션기획사 |
1차모집에서 모집이 완료된 경우 2차 모집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전형일정
-
02 서류제출마감
1차 모집 : 2025. 1. 14.(화) 2차 모집 : 2025. 2.13.(목)
원본제출(원서접수 시작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
-
03 합격자 발표
1차 모집 : 2025. 1. 20.(월) 2차 모집 : 2025. 2.19.(수)
본 대학 홈페이지
-
04 합격자 등록
1차 모집 : 2025. 1. 20.(월) ~ 2025. 1.22.(수) 2차 모집 : 2025. 2.19.(수) ~ 2025. 2.21.(금)
카드결제 또는 가상계좌 무통장입금, 고지서(대구, 국민은행, 농협 각지점)
-
05 후보합격자 발표
1차 모집 : 2025. 1.23.(목) 2차 모집 : 2025. 2.22.(토)
개별 전화 통보
-
06 후보합격자 등록
1차 모집 : 2025. 1.23.(목) 2차 모집 : 2025. 2.22.(토)
카드결제 또는 가상계좌 무통장입금
지원자격 및 제출서류
지원자격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초 · 중등 교육법시행령에 의하여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중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 제1호에 따른 수급권자 및 동조 제10호에 따른 차상위계층으로 지정된 자로서 관련 증빙서류 제출이 가능한 자
제출서류
-
필수
- 1 고교 이상의 최종학교 졸업증명서(검정고시 합격증명서) 1부
- 2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증명서 또는 차상위계층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또는 한부모가족 확인서(본인명의) 1부(택 1)
-
선택
- 1 반명함판 사진(3㎝×4㎝) 1매(온라인 제출불가 시)
- 2 대학수업료 등 면제 대상자증명서 1부(보훈대상자에 한함)
증빙서류 제출시 주의사항
- 제출서류는 원서접수 마감일내 발급된 서류여야합니다.
우편제출처 : (우 41527) 대구시 북구 복현로 35(복현2동 218) 영진사이버대학교 정보관 2층 215호 입학전형관리위원회 담당자(앞)
- 모든 제출서류는 당해연도 원서접수 시작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된 서류이며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접수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접수 후 지원 계열/학과는 정정할 수 없습니다.
- 제출한 서류가 사실과 다를 경우 입학취소될 수 있습니다.
- 개명으로 인하여 증명서 이름과 현재 이름이 다를 경우, 주민등록 초본을 추가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국가장학금, 학자금대출을 받고자하시는 분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http://kosaf.go.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유공자(본인/자녀)는 등록금 면제 혜택이 있으므로 보훈청에서 발행하는"대학수업료 등 면제대상자 증명서 1부"를 반드시 구비하여 본 대학으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전형기준
성적배점
구분 | 학업준비도검사 | 학업계획서 | 총점 |
---|---|---|---|
배점 | 40점 | 60점 | 100점 |
전형요소 작성시 유의사항
- 학업준비도검사는 입학 홈페이지 내에서 원서접수 기간내 1회에 한하여 응시 가능하며, 시험응시 후 각 30분이내 작성하여 제출해야 하되, 제출후 수정불가합니다.
- 학업계획서는 입학 홈페이지 내에서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총점 50점 미만 취득자의 경우 「최저합격기준 점수제」 를 적용하여 불합격 처리합니다.
- 학업준비도검사와 학업계획서는 핵심적인 전형요소이기 때문에 반드시 응시하여야 하며 미응시 시 불합격 처리될 수 있습니다.
동점자 처리 기준
- 1 1순위-학업준비도검사 취득점수
- 2 2순위-학업계획서 취득점수
- 3 3순위-학업계획서내 학습계획 취득점수
- 4 4순위-학업계획서내 지원동기 취득점수
전형료납부방법
-
01전형료
20,000원
-
02납부방법
- 무통장입금 본인에게 발급된 대구은행 가상계좌(원서접수 완료시 공지)
- 카드결제
[나의지원관리 → 전형료납부]이용
- 전형료 미납부시 입학사정에서 제외되며, 전형료 환불은 원칙적으로 불가하나 관련 법령에 해당 시에는 예외로 합니다. [관련법령]
- 당해연도 1차 모집에 전형료를 납부하였을 경우, 이후 모집에서는 전형료가 면제됩니다.
- 고교졸업 증명서 및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발급은 정부24(http://www.gov.kr)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 본 대학 지원자는 타(他)대학 복수지원 및 이중등록(학적)이 가능합니다.(단, 타(他)대학이 복수지원, 이중등록(학적)을 허용하는지 반드시 해당대학에 확인하여 향후 입학취소 또는 제적 등의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람)
- 입학원서는 접수 후 내용수정 및 접수취소가 불가능하므로 신중히 작성해야 하며, 기재착오/누락/오기 및 구비서류 미비 등의 사유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지원자에게 있습니다.
- 접수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접수 후 지원 계열/학과는 정정할 수 없습니다.
- 전형료 환불은 원칙적으로 불가하나 관련 법령에 해당 시에는 예외로 합니다.
- 대입 지원에서 부정한 방법으로 지원하거나 이에 협조하여 공정한 학생선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입학 무효 및 별도의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입학이 허가된 후에도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입학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에는 입학을 취소합니다.
- 합격자에 대하여 고교졸업여부에 대한 조회를 실시하여 조회결과 졸업사실이 허위로 밝혀질 경우에는 합격 및 입학을 취소합니다.
- 합격자 발표는 본 대학 입학홈페이지(http://ipsi.ycc.ac.kr) ‘나의지원관리’를 통해 발표하므로 지원자는 합격여부를 조회하여야 하며, 합격자가 지정된 등록기간까지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불합격 처리됩니다.
- 합격자 발표 후 미등록 결원 발생 시 예비합격(순위)자에게 선(先)연락 하며, 예비합격자 등록기간중 연락이 3회 이상 두절된 경우는 등록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후(後)순위 예비합격자에게 입학 기회를 부여합니다.
- 산업체위탁생이 재적 중 본인의 희망에 의해 해당 산업체를 퇴직하거나 입학후 1학기 수료전 이직·전직할 경우에는 제적처리 됩니다.(다만, 이직·전직 후 3개월 이내 전직 산업체의 장과 계약하는 경우는 예외로 함)
- 군위탁생이 군 복무 중 본인의 희망에 의해 전역한 경우에는 제적처리 됩니다.
- 수업료는 21학점 기준이며, 입학 후 추가로 수강신청 할 경우에는 별도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본 대학에 등록한 자가 등록을 포기하고자 할 경우 입학포기원과 등록금 납부확인서를 제출하면 등록을 포기할 수 있습니다.(제출서류 : 입학포기원, 등록금납부확인서, 통장(본인명의) 사본)
-
등록금 환불은 학기개시 전일까지는 전액 환불하며, 학기개시일 부터는 학칙 제60조(납입금의 반환) 규정에 의하여 등록금을 환불합니다.
등록금 환불에 대한 표로 구분, 환불사유, 학기개시일 전일까지, 학기개시일부터 30일까지, 학기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날부터 60일까지, 학기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날부터 90일까지, 학기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날에 대한 정보 제공 구분
환불사유
학기 개시일 전일까지
학기개시일부터 30일까지
학기개시일에서 30일이 지난날부터 60일까지
학기개시일에서 60일이 지난날부터 90일까지
학기개시일에서 90일이 지난날
등록금
포기,자퇴
전액환불
5/6환불
2/3환불
1/2환불
미환불
- 본 대학은 ‘공교육 정상화 촉진 및 선행교육 규제에 관한 특별법’에서 명시한 중등교육 중심의 입학전형과는 상관없는 입학전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기타 모집요강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 입학전형관리위원회에서 심의· 결정합니다.